티스토리 뷰

매일 신분당선타고 강남까지 출퇴근하고 있는데 전철요금 정말 비싸네요. 역구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지 동천역에서 출발 강남역까지 7정거장 가는데 편도 2,850원, 신분당선 출퇴근 왕복 전철요금 5,700원인데 아마 전국 전철요금 중 신분당선 요금이 가장 비싸지 않을까 싶네요.

 

교통카드만 가지고 다니다 이번에 핸드폰 바꾸면서 앱결제를 했더니 교통카드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퇴근 길 신분당선 찍고 경기철도~ ㅎㅎ 판교까지 신분당선이고 그 이후는 경기도에서 관리하다보니 요금이 2번 청구되는 아이러니 

 

 

광교에서 강남까지 연결되는 신분당선이 2022년에는 신사역까지 연결되는데 공사도 막바지인거 같더라구요. 신논현역 부근 지하철공사하는 곳도 많이 정리되는거 같구. 신분당선으로 연결되는 신논현역과 신사역 개통시기 궁금한데

 

신분당선 신논현역 신사역 개통일은 2022년 5월 21일부터 연결되네요. 개통일정은 변동될 수 있는 부분이지만 2022년 1월 초에서 5월로 변경되었습니다. 지하철 공사야 일정이 조금씩 변경될 수 밖에 없는데 큰 차이는 없는거 같아 다행이네요.

 

2022년 5월에 연장개통되는 신분당선 연장노선은 기존 강남역에서 신논현역, 논현역, 신사역까지인데 이후로는 아직 착공전이지만 2027년쯤에는 용산역까지 신분당선을 연장할 계획인데 굳이 신분당선을 용산까지 연장하지 않더라도

 

신분당선 신논현역 개통되면 환승으로 9호선 여의도, 마곡, 김포공항까지 쉽게 갈 수 있고

신분당선 논현역 환승으로 7호선 강남구청, 가산디지털단지까지 이동이 편리하고

신분당선 신사역 환승으로 3호선 충무로역, 종로역 등 접근성이 좋아지겠네요.

 

문제는 신분당선 요금인데 현재 강남까지도 2,850원인데 3,000원은 거뜬히 넘길거 같은데 비싸더라도 교통체증이 엄청난 강남노선인만큼 고속도로 이용료, 주차비, 기름값 생각하면 서울 갈 때는 신분당선 이용해 서울가는게 경제적일거 같네요. 2022년 5월부터는 더욱 편리해질 신분당선을 기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