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아이가 2022년에 중학생이 되는데 학교배정 때문에 머리가 좀 아팠는데 교육청에서 자료 찾아보니 202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관련 자료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중학교 뿐만 아니라 학교배정 업무 관련해서는 지역교육청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본 자료는 용인교육청에 올라온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시행계획이므로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세요.

 

 

중학교 신입생 지원원칙 및 배정방법

학교군 내 모든 중학교를 희망 순으로 지원하며 학교군-중학구를 위반하여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경우에는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를 기준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학교군 내 구역이 설정된 경우 구역 내 한 중학교를 우선 1지망 합니다. 2지망 이하 작성 시, 구역 관계없이 학군 내 중학교 지망, 2지망 이하는 졸업 초등학교 기준 근거리 중학교 5개교 중에서 지망 학교군 내 모든 중학교를 희망순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경기도 용인의 경우 중학교 배정 일정은 다음과 같은데 2022학년도 중학교 배정 일정이 거의 비슷할 거 같네요. 최근에 제 딸도 중학교 입학원서를 제출했는데 11월 12일까지 접수 받아서 중학교 배정학교 발표는 1월 14일 출신초등학교에 알려줍니다.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

지원자의 희망을 받아 학교군별 구역별로 중학교를 배정합니다. 만약 1지망 인원이 중학교 입학생 정원보다 많을 경우 <학교군 현황 표>에 의거 해당 초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배정하되 경합시 초등학교 선 입학일을 기준으로 우선 배정한다고 합니다.

 

제가 머리 아팠던 것이 바로 이 부분인데 4학년 때 지금 지역으로 전학을 왔는데 선 입학일이 밀리다보니 아이가 1지망을 가고 싶던 중학교가 지원자가 많이 몰려서 쓸 수가 없겠더라구요. 1지망에서 밀리면 집에서 멀리 있는 중학교 특히 기존 초등학교 때 친하게 지내던 친구도 없는 지역으로 빠질 수 있어서 ㅠㅠ

 

초등학교 선 입학일이 같을 경우에는 전산 추첨한다고 하는데 중학교 배정을 운에 맡길 수는 없겠지요. 이미 2지망 3지망까지 가지 않고 다른 지역으로 배정이 될테니까요. 

 

제 1지망 인원이 중학교 입학정원에 미말할 시는 제2지망자를 대상으로 배정하되, 제2지망에서 지망자가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전산 추첨으로 배정하고 제3지망 이후에는 제2지망과 동일한 방법으로 배정됩니다.

 

중학교 신입생 배정시에는 학교군 중학구간 교차지원은 할 수 없으므로 자녀의 중학교 입학원서 작성할 때 지원원칙 및 배정방법 참고해서 1지망 2지망 잘 선택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