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간 10만원의 문화예술,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해주는 문화누리카드 저는 몰랐는데

알고 계셨나요?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중인 공익사업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해주네요.

 

 

10만원 문화생활을 지원받을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6세 이상의 차상위 계층으로 제한되어 있는데

카드 발급기간이 11월 30일까지 정해져서

모르면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지원제도네요.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문화누리 가맹점은 공연, 영화, 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에서 사용가능

 

영화, 서점 등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다양하게 있으며 문화누리카드결제시

추가 할인도 제공하니까요 좋네요.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카드신청 및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등

모두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문화누리카드잔액조회

PC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카드발급이

가능하지만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문화누리카드 신규발급도 되니까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세요.

 

 

2021년 문화누리카드는 신규발급 및

재충전은 11월 30일에 마감되며 지역별로

예산이 책정되어 있으므로 예산소진시에는

발급 및 재충전이 불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댓글